본문 바로가기

오맘쿡 요리 레시피

딸기 리코타치즈 우유로 치즈 만들기 해봐요

반응형

리코타치즈 우유로 치즈만들기

리코타치즈

오늘 포스팅은 리코타치즈를 만들어 볼게요

집에 우유가 많다면 한 번쯤을 만들어 먹어보는 것도 좋아요

생크림과 유청을 섞어 만들어 드시기도 하는데요 저는 우유만 넣고 만들었답니다.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리코타 치즈는 샐러드 샌드위치 빵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먹을 수 있어 

좋고 편하게 집에서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저는 위에 있는 사진처럼 리코타 치즈를 딸기쨈과 넣어 딸기잼 리코타치즈를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빵에 발라 먹으면 만들어 놓은 리코타 치즈를 모두 먹게 된답니다.

리코타 치즈에 딸기잼은 취향 것 넣어주세요^^~ 저는 듬뿍 넣어서 먹었답니다.

리코타 치즈를 견과류를 빻아 가루로 만들어 넣어 섞어 먹어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리코타 치즈에 견과류는 취향 것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도 듬뿍 넣어 섞어 먹었어요

고소하고 깔끔하고 담백한 리코타 치즈

꾸덕하면서도 부드러워서 더 많이 먹게 됩니다.

풍미도 입안에서 치즈맛이 느껴지니 구운 빵에 발라 먹기에 적당한 크림 느낌이랍니다.

리코타치즈

리코타 치즈 국물이 모두 없어지면 이렇게 예쁜 모양으로 뭉쳐집니다.

리코다 치즈 만들기

  1. 재료를 준비한다
  2. 우유 천미리, 레몬즙 3 티, 소금 조금
  3.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서 끓여주면 됩니다.
  4. 중불에서 뭉근하게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10분 이상 끓인 후 불을 꺼주세요
  5. 면포에 조심히 부어줍니다.
  6. 무거운 것을 올려주세요
  7. 유청이 모두 뺀 후 냉장고에 하루 정도 보관해주세요
  8. 만들어진 리코타 치즈에 딸기잼 또는 견과류를 섞어 주시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