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맘쿡 요리 레시피

탕수육 이니? 돈가스 이니? 한국형 탕가스 비법

반응형

 

탕수육 돈가스

아이들 어렸을 때
자주 만들어 주었던
돈가스예요

돈가스를 잘라먹으면
바삭한 맛이 덜하고
탕수육을 먹으면
돈가스 특유의 맛이 좋고

그래서
탄생한
탕수육 돈가스예요

탕수육 같은
돈가스맛이에요^^

이 돈가스를 소스에

찍어먹으면
취향 데로 먹을 수 있어요

아이들은 딸기잼이
맛있다고 하네요^^~~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더니
괜찮았어요

#탕수육 #돈가스 #돈가스 #탕수육돈가스
#집밥 #아침메뉴

돈가스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안심 500g, 밀가루2 숟가락 , 계란2개, 빵가루3컵(종이컵계량)

 양념 : 생강술 2 ,소금 1 티스푼(계량 밥숟가락,베라스푼)

✔️안심 500g을 준비하여 물로 씻어 주세요

✔️키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심지 및 지방을 제거해 주셔야 씹을 때 부드러워요

✔️손가락 두께 또는 더 얇게 해도 또는 더 두껍게 모두가능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해 주세요

✔️저는 이렇게 손가락 굵기와 길이로 잘라주었어요

✔️생강술 2 밥숟가락 ( 생강술 없는 경우는 생강즙 0,5숟가락, 소주 1숟가락)
넣어 돼지고기에 묻혀주세요

✔️소금 1 티스푼 넣어 밑간으로 넣어

✔️조물 조물 묻혀 간이 골고루 가도록 10분간
숙성하여 주세요

✔️10분 지나고 밀가루 2숟가락을 넣어
돼지고기 안심에 골고루 밀가루 입혀주세요

✔️조물 조물 잘 묻히고

✔️계란 2개를 깨서 풀어주세요

✔️계란물에 밀가루 묻혀준 돼지고기를 묻혀주세요

✔️밀가루 흰 부분이 보이지 않게 골고루 입히고

✔️빵가루를 넓은 그릇에 담아

✔️기름에 튀기기 전에 빵가루 묻혀주세요

✔️예열된 기름에 빵가루를 놓아서 바로 올라오면
튀기기 시작해 주세요

✔️중 약불로 불을 조절하여 안심을 넣어
보글보글 거품이 많으면 계속 튀겨주세요

✔️색이 진하고 거품이 덜나면 익었어요. 두께가 얇아
튀기는 시간이 짧아요.(강불 절대 금지❌️ 바로 타요)

✔️탕수육 돈가스 완성했어요

✔️딸기잼에 콕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아이들은 돈가스 소스보다 더 좋아하기도 해요

돈가스와 카레도 잘 어울리니
함께 드시면 한 끼 맛있게 드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