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맘쿡 요리 레시피

류수영 무생채 무한 취행 무생채 레시피 데려왔어요

반응형

류수영 씨가 방송에서 소개한 무생채 레시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채요리를 좋아하는데 특히나 
여름무로 만든 생채는 더욱 아삭아삭해서 맛있는 것 같아요. 
새콤달콤한 무생채 만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무는 채썰어서 준비하면 되나요?
네 맞아요~ 무는 얇게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얇으면 씹는 맛이 없으니 0.5cm 두께로 썰어주시는 게 좋아요.


식초 대신 레몬즙을 넣어도 될까요?
레몬즙보다는 식초가 훨씬 상큼하답니다. 새콤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식초를 조금 더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류수영 무생채 맛은 어떤가요?
제가 먹어본 결과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밥이랑 같이 먹으면 한 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ᄒᄒ 하지만 새콤한 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참고하셔서 맛있는 무생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하루 숙성해서 먹어도 맛있었어요^^


 새콤달콤 아삭한 무생채 완성이에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비빔밥에 넣어서 먹어도 꿀맛이죠ᄒᄒ 벌써 군침이 도네요. 여러분도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무 반개, 대파 반 개 

설탕 4밥 숟가락, 소금 0.5 밥 숟가락


양념

고춧가루 5밥 숟가락, 식초 3 밥숟가락,  간장 2 밥숟가락, 멸치 액젓 1 밥 숟가락, 다진 파 반컵, 깨소금 1 밥숟가락



류수영 무생채 레시피 순서

-먼저 무는 껍질을 벗긴 후 채 썰어줍니다. 

 -굵은소금과 설탕을 넣고 버무려준 다음 10분 동안 절여주세요. 

-무가 절여지는 동안 대파 반개 잘게 썰어주기 


-절인 무는 물에 헹구지 않고  그데로 사용하세요

-양념재료를  넣어골고루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그리고 참깨를 뿌려주면 완성!

 

https://youtube.com/shorts/DF78syf6X48?feature=share

728x90